세토웍스, 알리바바닷컴과 파트너십 체결…글로벌 마케팅 영향력 확대

세토웍스, 알리바바닷컴과 파트너십 체결…글로벌 마케팅 영향력 확대

마케팅기업 세토웍스(대표 조충연)가 알리바바닷컴과의 연계를 통해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한다.

22일 세토웍스 측은 최근 글로벌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바바닷컴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글로벌 4700만 바이어를 대상으로 5900개 이상의 카테고리 제품을 판매지원하는 알리바바닷컴의 기반을 토대로 한국 중소기업 제품들의 글로벌 진출폭을 넓힌다는 취지에서 비롯된 것이다.

세토웍스는 이번 파트너십과 함께, 뷰티, 식음료, 기계 및 전자부품, 헬스케어, 자동차 부품, 가전제품, 리빙, 정원용품, 의류, 스포츠 용품 등 1000개사 8만개 이상 취급돼온 알리바바닷컴의 한국상품 범위를 넓히는 동시에 중소기업들의 중화권 진출 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마르코 양 알리바바닷컴 한국 총괄은 “한국이 디지털 트레이딩 시대에도 수출 강국의 자리를 지킬 수 있도록 더 많은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도울 계획”이라며 “알리바바닷컴은 각종 교육 및 디지털 툴을 제공해 한국의 중소기업들이 자사 디자인 및 제품력을 해외 시장에 선보여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역량을 모을 것이고, 뿐만 아니라 온라인 교역, 물류 시스템, 디지털화 SaaS 서비스 등 최신 기술을 구축하여 한국 중소기업이 보다 더 간편하고, 보장있게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시장에 쉽게 대응하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준회 세토웍스 전략마케팅 본부장은 “국내 기업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해서는 현지 고객 및 시장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한 현지화 된 제품 및 마케팅 전략이 중요하다”며 글로벌 온, 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토웍스의 강점과 글로벌 공급업체 발굴과 거래 등 포괄적인 디지털 무역 솔루션을 제공하는 알리바바닷컴 B2B플랫폼을 통해 글로벌로 비즈니스를 확장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해외 시장에서의 매출 확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