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랩은 '원티드 취업지원시스템(EAS)'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EAS는 데이터 기반의 체계적인 커리어 상담을 통해 수강생의 취업 성공률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취업 교육 프로그램 제공 기관은 수강생의 단계별 취업 진행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데이터를 바탕으로 각 단계에 따른 맞춤형 코칭을 지원한다. 서류 합격률이 저조한 수강생에는 이력서 코칭을 강화하고, 면접 합격률이 낮은 수강생에는 면접 교육 프로그램 또는 모의면접 서비스를 지원하는 방식이다.
EAS를 활용하면 개별 교육 프로그램 성과도 간편하게 측정할 수 있다. 최종 취업 성공률을 확인할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해당 데이터를 활용해 각 기관 및 기업의 목표에 맞게 교육 프로그램을 고도화할 수 있다.
원티드랩은 EAS 이용 기관·기업 수강생에 △월별 맞춤형 채용공고 큐레이션 페이지 △AI 이력서 코칭 및 모의면접 서비스 △취업 꿀팁 강의 프로그램 △분기별 채용설명회 등 취업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한 기관·기업 추천 우수 수강생에는 이력서의 경쟁력을 높여 공고 지원 시 우대받을 수 있는 '인증뱃지'도 부여한다.
정승일 원티드랩 교육사업부문장은 “EAS는 다양한 HR 서비스를 운영하며 600만 건 이상의 매칭 데이터를 쌓아온 원티드랩의 노하우가 집약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구직자와 기업의 미스매치를 해결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커리어 생태계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
-
손지혜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