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디노, “제 목소리로 다듬은 강직함 'WAIT', 캐럿과 또 하나의 시작”(신곡소감 Q&A)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세븐틴 디노가 유쾌함 이면의 진중한 목소리로 캐럿과 함께하는 또 하나의 시작을 마주하는 확신을 이야기한다.

27일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세븐틴 디노 첫 솔로믹스테이프 'WAIT'의 발매기념 소감문을 공개했다.



일문일답형으로 공개된 소감문에는 재즈(Jazz)와 글리치(Glitch)가 적절히 섞인 자작곡의 매력포인트와 함께, 캐럿과의 또 다른 하나의 시작을 마주하는 디노의 솔직한 마음들이 표현돼있다.

디노는 소감문을 통해 “꿈꾸던 솔로곡을 낼 수 있어 기쁘다. 진중하고 확신에 찬, 강인한 모습과 함께 저만의 강직함이 표현된 'Wait'를 많이 감상해달라”라고 말했다.

한편 세븐틴 디노 첫 솔로믹스테이프 'Wait'는 금일(27일) 오후 6시 아이튠즈, 스포티파이, 애플 뮤직 등 음원 사이트와 글로벌 음악 플랫폼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해 공개된다.

(이하 디노 'Wait' 발매소감 전문)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첫 믹스테이프 소감?

▲아주 어렸을 때부터 꿈꾸던 솔로곡을 낼 수 있어 정말 기뻐요. 첫 믹스테이프를 준비하는 과정 하나부터 열까지 재밌었습니다. 또 하나의 꿈을 이룬 기분입니다.

-믹스테이프 'Wait'의 매력은?

▲저만의 '강직함'이 포인트입니다. 부드러움과 단단함이 공존하는, 오묘한 매력이 가득 담긴 곡이에요.

-'Wait'의 감상포인트는?

▲저만의 목소리 톤과 캐릭터가 감상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그간 듣고 보지 못했던 저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드리려고 많이 준비했습니다.

-'Wait'로 어떤 매력을 보여주고 싶었는지?

▲밝고 장난기 많은 평소의 디노가 아닌, 진중하고 확신에 찬 모습과 강인한 모습을 동시에 보여드리고 싶었어요.

-'Wait'를 준비하는 동안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뮤직비디오를 촬영할 때 세븐틴 멤버 12명이 모두 응원하러 와주었습니다. 정말 사랑받는 기분이었고, 다시 한 번 멤버들에게 고맙다고,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믹스테이프 'Wait'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또 하나의 시작!

-전 세계 캐럿에게 한마디.

▲저의 첫 솔로 믹스테이프가 나오는데요. 이처럼 꿈을 이룰 수 있는 것은 모두 캐럿 여러분 덕분이에요. 정말 고마워요. 이제 시작이니 앞으로도 솔로 디노의 모습 많이 기대해주세요. 언제나 저의 존재의 이유는 캐럿입니다. 사랑합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