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넷디엘, 성운대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착수

[사진= 메타넷디엘 제공]
[사진= 메타넷디엘 제공]

메타넷디엘이 성운대학교 하이브리드 교육지원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에 착수했다.

메타넷디엘은 △입학지원 △학사행정시스템 △일반행정시스템을 아우르는 통합정보시스템과 학생 성공지원 시스템을 구축한다.

성운대학교는 학생에게 양질 학사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차세대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메타넷디엘은 자체 개발한 대학종합행정솔루션 '메타이알피포유(MetaERP4U)'를 적용한다.

MetaERP4U는 메타넷디엘이 지난 20여년 간 여러 국내 대학의 차세대 사업을 진행하면서 쌓은 노하우와 역량을 집약한 솔루션이다. 검증된 아키텍처로 개발됐다. 학교가 요구하는 사항을 커스터마이징한다.

일반적으로 차세대 시스템 개발은 비용이 많이 든다. 특히 구축 기간은 2년 이상 소요된다. 반면 MetaERP4U는 효율적인 예산으로 6개월 만에 구축할 수 있다.

성운대학교는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도입으로 기존 오프라인 업무를 디지털 전환해 업무 생산성을 높인다. 온라인 학사·행정관리 편의성을 극대화한다. 사용자 정보, 데이터, 시스템 등 통합 및 연계로 관리 편의성을 확보하고,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메타넷디엘은 전체 행정업무처리를 고려한 시스템을 설계하고, 핵심 데이터 모델을 구성해 수작업과 오프라인 업무를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메타넷디엘 관계자는 “대학 정보화 분야 전문가로서 검증된 절차와 솔루션을 통해 사업이 성공적으로 수행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