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이 내년 1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대학생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을 함양하는 2024 아산 두어스 대학생 창업 부트캠프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다음 달 21일까지 참가 대학생을 모집한다.
내년 새롭게 선보이는 아산 두어스 대학생 창업 부트캠는 창업·사회혁신에 관심을 가진 대학생에게 기업가정신과 창업에 대한 이론 교육과 실전 경험을 제공한다. 창업 아이템 개발에 초점을 둔 기존 부트캠프와 달리 영리와 비영리를 아우르는 창업·사회혁신 프로젝트 모든 단계를 집중 경험할 수 있다.
부트캠프는 이틀 동안 각 분야 전문가 멘토링으로 프로젝트를 고도화하고, 셋째 날 데모데이에서 팀별 프로젝트를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결선 수상 팀에겐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후속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대학생 창업 부트캠프 1기 참가자 모집은 다음 달 21일까지 아산나눔재단 홈페이지로 접수하면 된다. 창업을 희망하지만 소속팀이 없어 도전하지 못했거나 아이디어에 대한 검증이 어려웠던 대학생이면 누구나 개인 단위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온라인 심사를 거쳐 내년 1월 5일에 최종 참가자 100명을 발표한다.
장석환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초·중·고 학생 대상 청소년 기업가정신 함양 지원 프로그램에 이어 대학생을 위한 기업가정신 교육 프로그램까지 선보이게 됐다”면서 “아산 두어스 대학생 창업 부트캠프가 창업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