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수산은 서해안 제철 수산물을 판매하는 전문 쇼핑몰이다. 고객에게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하겠다는 신념을 담아 서해안에서 조업 되는 자연산 수산물을 가공·유통하고 있다.
주요 판매 제품으로는 당일 조업 자연산 키조개 관자부터 약 10여 가지 조개류·돌문어·홍합·대하·꽃게 등 다양한 자연산 제철 수산물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야외활동 증가에 맞춰 키조개 관자·갑오징어·대하로 구성된 밀키트 선물세트, 모듬조개 실속세트 등을 출시해 30~40대 연령대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심준섭 신일수산 대표는 “당시 보편화되지 않았던 키조개 관자를 우연히 맛본 후 많은 사람과 함께 즐기고 싶다는 생각이 사업으로 이어졌다”며 “전국 키조개 조업량의 70%를 차지하는 충남 보령에 자리 잡고 신선도·합리적 가격을 앞세워 고객과 마주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심 대표는 고객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상품을 받은 당일 제품에 이상이 있거나 신선도에 문제가 있을 경우 반품·환불할 수 있는 100% 품질만족보상제도를 도입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키조개 관자의 경우 신선도를 높이기 위해 매일 선도를 확인한다. 제품을 받은 당일에 횟감으로도 섭취할 수 있도록 주문과 동시에 산지에서 바로 작업해 배송한다.
또한 심 대표는 커넥트웨이브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통해 자사몰을 운영하며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별도 유통 단계를 거치지 않아 한층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 외에도 판매 제품마다 상품 특징, 보관 방법, 조리 방법과 같은 상세 정보를 공개하고 있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여러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해 고객과 폭넓게 소통하고 있다.
심준섭 대표는 “여러 상황에 맞춘 다양한 세트 상품을 위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신선하고 다채로운 수산물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