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 국민주택 정당계약 성황리 진행 중”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 조감도. 사진=DL이앤씨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 조감도. 사진=DL이앤씨

DL이앤씨는 지난 11월 22일 국토교통부 주최로 열린 '2023 스마트건설 챌린지' 시상식에서 2건의 혁신상을 수상했다. 스마트건설 챌린지는 스마트 건설기술의 보급 및 확산을 위해 국토부가 마련한 시상식으로 2건 이상의 혁신상을 받은 건설사는 DL이앤씨가 유일하다.

DL이앤씨는 올해 단지·주택 분야에서 'D-Solution(디솔루션)'으로, 철도 분야에서 '감지센서를 활용한 크레인 작업구간 안정성 확보 기술'로 각각 혁신상을 받았다. 이중 디솔루션은 가상현실(VR) 기반 실시간 주택시각화 솔루션인 'D-Virtual(디버추얼)'과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트윈 품질관리 솔루션 'D-Vision(디비전)', 스마트 디스플레이 스위치 등이 포함된 건설 IT 솔루션이다.

DL이앤씨는 디솔루션을 착공 전부터 준공 후에 이르기까지 건설 전 단계에 적용 중이다. 이를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최고의 품질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더 나아가 고객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국토부가 선정한 6개 스마트건설 분야 가운데 BIM 리딩사로 선정되며 업계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앞서 e편한세상은 2021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비즈빅데이터연구소에서 발표하는 '스마트 아파트 브랜드' 1위를 달성했으며, 올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및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국내 건설사 최초로 디자인 전략 부문 2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기록한 바 있다. 국내에서도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총 11회 수상을 비롯해 국가브랜드대상 6년 지속 수상 및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8회 수상 등을 기록했다.

특히 올 하반기 분양한 4개 단지가 평균 124.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흥행을 이어가면서 수요자들에게도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는 평가다. 이중 인천 검단신도시 일원에 선보인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는 정당 계약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보이고 있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11월 11일 진행한 민영주택이 100% 완판된데 이어 현재 정당계약을 진행 중인 국민주택 역시 조기 완판이 예상된다는 전언이다. 국민주택 정당 계약은 12월 3일(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는 민간참여 공공분양 주택으로 민간 건설사인 DL이앤씨가 시공에 참여하는 만큼 검단신도시 내 최고 수준의 상품을 기대할 수 있다. 일례로 현관 팬트리와 함께 주택형 별로 주방 팬트리, 복도 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췄으며 특히 전용면적 84㎡ 이상 주택형의 주방 공간은 6인용 식탁을 놓을 수 있을 만큼 넉넉하게 마련됐다.

이 상품은 5억원대(전용면적 84㎡ 기준)로 마련됐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단지 반경 1km 내에 위치한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베뉴('21년 8월 입주)' 전용면적 84㎡는 올해 8월 7억4,000만원에 거래됐다. 이는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의 동일 면적 분양가 5억2,420만원~5억6,530만원(펜트·테라스 타입 제외) 대비 약 2억원 이상 높은 가격이다.

입지도 우수하다. 단지 서측에 검단신도시에서 가장 큰 중심 상권이 위치해 있어 음식점, 병원, 은행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반경 2km 내에 홈플러스 김포풍무점, 트레이더스홀세일클럽 김포점, CGV 김포점 등 대형마트와 문화시설이 위치해 있다.

아울러 단지 인근에 이음초교와 이음초 내 병설유치원이 위치해 있어 어린 자녀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며 이음중, 검단2고교(예정) 등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주변으로 계양천이 흐르고 산들바람공원, 맑은물빛공원, 풀무골공원 등의 공원들이 다수 있어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의 주택전시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6년 7월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