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블록체인 기업 익스프레스 글로벌(ExpressGlobal)은 필리핀의 소액 송금 및 결제 서비스 기업 익스프레스페이(ExpressPay)와 협력해 '익스프레스리밋 월렛' 앱을 구글과 애플 스토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익스프레스리밋 월렛(ExpressRemit Wallet)' 앱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런칭했고 애플 스토어에서도 2023년 12월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익스프레스리밋 월렛' 앱은 구글과 애플 스토어 출시를 거쳐 정식 서비스 오픈 예정일은 2024년 1월 1일이다.
익스프레스 글로벌 관계자에 따르면 익스프레스리밋 월렛 서비스는 필리핀 외국인 근로자 및 여행객들이 한국에서 필리핀으로 송금하는 과정에서 수수료, 환율, 시간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개발된 서비스다. 익스프레스페이의 1800여개 이상의 가맹점을 통해 필리핀 현지에서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필리핀 자국의 화폐인 페소(PHP)로 전환할 수 있다.
익스프레스리밋 월렛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익스프레스리밋 월렛 앱을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고 회원가입 후 사용이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에는 익스프레스리밋 월렛에 다양한 암호화폐를 충전할 수 있으며 필리핀 페소로 전환해 송금할 수 있다.
윤재옥 익스프레스 글로벌 대표는 “익스프레스리밋 월렛에 비트코인, 이더리움, 테더 등의 암호화폐를 충전해 필리핀 페소로 교환 할 수 있다. 송금액에 대해서는 익스프레스페이에서 보증을 하며 필리핀 송금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다”라며 “필리핀으로 송금하는 과정에서 수수료, 환율, 시간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 한 단계 성장한 블록체인 소액 송금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
서희원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