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올이 생각대로 라이더를 대상으로 혹한기 대비 겨울용품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로지올은 2021년 여름 생수 지원 이벤트를 시작으로 그간 혹서·혹한기에 라이더에게 필요한 계절용품을 무상으로 지급했다.
올해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3 플랫폼종사자 일터개선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신규 라이더를대상으로 여름 계절용품을 제공했다. 금번에 배포할 2023 생각대로겨울 패키지는 방한 토시, 기모 바라클라바, 반사 스티커 3종으로 구성했다.
현재 진행중인 1차 이벤트는 교육 이수증 등록 이벤트다. 라이더는 안전보건교육 이수증을 생각대로 프로그램 내 이벤트 참여 URL을 통해 인증해 참여할 수 있다. 2차로 준비된 안전 동영상 시청 퀴즈 이벤트 역시 프로그램을 통해 금일부터 참여가 가능하다. 동영상에 담긴 안전 지식을 활용해 정답을 맞춘 참가자에게 겨울용품이 지급된다.
로지올은 계절용품 지원을 통해 올 겨울 라이더의 한랭질환 노출 위험을 낮춘다. 앞으로도 종사자 건강 보호와 안전 의식 강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로지올 관계자는 “라이더의 업무 환경을 개선하고 안전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라이더가 안전하고 따듯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
-
손지혜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