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미디어 관리 플랫폼 전문기업 제머나이소프트가 라디오 방송 시스템 전문기업 에이디소프트와 지난 4일 제품 및 기술 이전·통합 계약을 체결했다.
제머나이소프트는 미디어자산관리, 보도정보, 배포시스템 시장에서 국내 자체 개발 기술로 해외 유수의 업체들과 경쟁하고 있다. TV 방송 및 아카이브 솔루션 시장에서 비디오 및 이미지 영상 처리 기술을 다루는 제머나이소프트는 에이디소프트의 'Winner S'와 그와 관련한 기술을 이전·통합함으로써 라디오 고객들을 만날 계획이다.
특히 보이는 라디오를 위한 비디오 솔루션 개발을 통해 디지털 라디오와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 시장을 준비할 예정이다.
제머나이소프트는 이번 계약을 방송 콘텐츠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는 디지털 미디어 통합 관리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거듭나는 계기로 삼아 라디오, 보이는 라디오, 비디오, 이미지, 유튜브 등 미디어를 아우르는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다.
강진욱 제머나이소프트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라디오 사업부분을 인수해 기존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통합해 국내·외 콘텐츠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며, “'미디어, 사람과 시간, 장소를 연결한다'는 미션 아래 미디어 기술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
이원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