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수진이 하루 끝의 위로를 전했다.
소속사 BRD엔터테인먼트는 지난 8일 수진의 공식 유튜브 채널 및 SNS를 통해 첫 솔로 EP ‘아가씨’ 수록곡 ‘SUNSET(선셋)’ 라이브 클립을 게재했다.
신곡 ‘SUNSET’은 보사노바 리듬 위에 서정적인 멜로디를 감각적으로 풀어낸 R&B 트랙으로, 노을 지는 시간의 따뜻한 감성과 포근한 수진의 목소리가 조화를 이룬 곡.
공개된 영상에는 타이틀의 무드와 딱 맞아떨어지는 노을 진 바닷가에서 라이브를 선보이고 있는 수진의 모습이 그려졌다. 화이트 시폰 미니 원피스와 긴 흑발 헤어스타일이 수진의 한층 성숙해진 매력을 돋보이게 했다.
특히 특유의 달콤 쌉싸름한 음색이 돋보이는 수진의 보이스와 담백한 멜로디, 감각적인 노랫말이 어우러지며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영상 말미에 다다를수록 점차 노을이 내려앉는 그림 같은 영상미도 서정적인 곡의 분위기를 더하기 충분했다.
수진은 지난달 8일 첫 솔로 EP ‘아가씨’로 대중 앞에 섰다. 수진의 장점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이번 신보에는 타이틀곡 ‘아가씨’를 비롯해 ‘개화(開花)‘, ‘Sunflower(선플라워)’, ‘TyTy(타이타이)’, ‘SUNSET(선셋)’, ‘bloodredroses(블러드 레드 로즈)’까지 다양한 장르의 6트랙이 담겼다.
발매 직후 타이틀곡 ‘아가씨’는 뮤직비디오 월드와이드 트렌딩 차트 1위에, ‘아가씨’ 앨범은 홍콩, 싱가포르, 타이완, 베트남 등 아이튠즈 차트 9개국에서 정상을 차지하는 등 수진을 향한 높은 글로벌 관심을 확인케 하며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증명했다.
한편 수진은 각종 무대 및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강미경 기자 (mkk94@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