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美 '빌보드200' 1위 등극…'월드' 앨범 전체 톱3

사진=KQ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KQ엔터테인먼트 제공

에이티즈가 미국 '빌보드200' 1위 달성과 함께, 새로운 시작을 향한 '월드' 피날레의 화려한 매력을 인정받았다.

11일 KQ엔터테인먼트 측은 최근 미국 빌보드 발표를 인용, 에이티즈가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FIN : WILL)'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200' 내 1위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이번 기록은 앨범발표 이후 10일만의 기록으로, 글로벌 최정상이라는 앨범기록과 함께 미니 8집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3위), 미니 9집 '더 월드 에피소드 2 : 아웃로우'(2위) 등에 이어 '월드' 시리즈로만 '빌보드200' 내 톱3 진입이라는 자체 최고성과를 완성한 바로서 의미를 지닌다.

이러한 성과 배경에는 2021년 발매한 미니 7집 '제로 : 피버 파트 3(ZERO : FEVER Part.3)'(42위)와 첫 리패키지 EP '제로 : 피버 에필로그(ZERO : FEVER EPILOGUE)'(73위) 등을 시작으로 꾸준한 행보를 통해 글로벌 소통교감 폭을 넓혀왔던 에이티즈의 노력과 함께 유닛, 솔로곡을 더한 4년만의 정규앨범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의 매력들이 집중조명된 덕분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성과는 에이티즈의 새로운 글로벌 활약을 가늠할 든든한 토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에이티즈는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빌보드 200' 1위 소식을 접하고 정말 놀랐다. 지난 앨범에 이어 이렇게 또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어서 꿈만 같고 너무 기쁘다. 컴백하고 며칠 지나지 않았는데, 항상 응원해 주고 힘이 되어주는 에이티니(공식 팬덤명) 덕분에 매일 이런 선물을 받고 있다. 우리 팬분들께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에이티즈'의 음악 해 나가며, 더 좋은 무대와 멋진 모습 보여드리겠다.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에이티즈는 오는 15일 밤 8시 30분 KBS 2TV에서 방송되는 '2023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에 출연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