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솔루션즈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주식배당률 5%인 269만7652주 규모의 주식 배당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배당기준일인 오는 31일까지 주식을 보유하는 주주의 경우 주당 0.05주가 배당된다. 이를 위해 오는 3월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배당 계획을 승인받을 예정이다.
SGA솔루션즈 관계자는 “안정적인 영업 흑자 기조를 바탕으로 지난 결산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자본준비금의 이익잉여금 전입을 통해 누적 결손금을 보전했다”며 “배당 가능 이익을 확보해 주주가치 향상을 위한 주주환원 정책을 검토한 결과 주식 배당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SGA솔루션즈는 주력인 시스템 보안 사업 성장세를 기반으로 클라우드와 제로 트러스트 보안 신규 솔루션을 연이어 출시, 차세대 보안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또 솔루션(보이스아이, SGA이피에스, 에스지앤), 투자(액시스인베스트먼트, SGA퓨처스), 정보기술(IT)인프라(SGA시스템즈) 사업부문 총 6개 종속회사의 사업 전문성 강화를 통해 외형 확대와 수익성 제고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는 “올해 재무 건전성 강화와 미래 성장 동력 구축을 위한 투자로 기업가치 향상의 기반을 마련하면서 이를 주주들과 공유하기 위해 배당을 결정했다”며 “최근 K-제로 트러스트 보안 모델을 선보여 업계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시장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해 기업가치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
조재학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