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저축은행, 영업구역 나주상업고등학교 및 육군화생방학교 1사 1교 금융교육 MOU 체결

임선일 행장이 나주상업고등학교 및 육군 화생방학교를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동양저축은행
임선일 행장이 나주상업고등학교 및 육군 화생방학교를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동양저축은행

광주광역시 소재 동양저축은행(은행장 임선일)이 최근 영업구역 군부대 및 학교와 1사 1교 금융교육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동양저축은행은 나주상업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방지 및 금융 관련 교육'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채용연계형 인턴십' 및 동양저축은행 현장실습도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영업구역(호남) 내 육군화생방학교도 업무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군 장병을 대상으로 신용관리 교육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창구를 방문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금융상품 상담을 진행하는 '은행장과 함께 하는 금융상담'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동양저축은행 임선일 행장은 “지역기반 저축은행으로써, 사회적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 전개를 통해, 고객들과 함께 동행하는 금융기관이 될 것”이라며 “마이데이터 사업자를 허가 받은 저축은행으로 자산관리에 대한 지식 나눔도 활발히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양저축은행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동행'은 이용자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뿐 아니라 개인에게 필요한 정책자금 추천 및 대출 역제안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대출 역제안 서비스를 통해 대출을 신청한 고객은 대출 신청시 금리 인하 와 한도우대 등을 받을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