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캐디의 위성항법시스템(GPS)+레이저 거리측정기 'SL3'가 보이스캐디 레이저 단일 제품으로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SL3는 0.1% 골퍼만을 위한 하이엔드 레이저거리측정기로 통한다. 영국 골프먼슬리가 뽑은 최고의 레이저 거리측정기이자, 미국 마이골프 스파이가 선정한 베스트(BEST) 골프거리측정기에 이름을 올렸다.
부드러운 그립감의 프리미엄 가죽 텍스처에 글로시한 폴리싱 메탈 디자인은 하이엔드 레이저로서의 견고함을 자랑한다. 자체 연구소 테스트 결과에서도 핀 상하좌우 어느 곳을 찍어도 가장 정확하고 빠르게 핀을 캐치해 거리를 안내함으로써 다른 제품과 비교해 뛰어난 성능을 보인다.
보이스캐디 SL3는 0.1초 만에 목표물을 빠르게 측정하고, 세계 최초 GPS와 레이저 융합 기술인 GPS 핀 어시스트로 핀까지의 거리를 정확하게 측정하는 게 강점이다. 독보적 기술력인 핀 트레이서 모드를 통해 손이 떨려도, 핀이 흔들려도 정확하게 핀까지 거리를 안내한다. 특히 10년 넘게 축적한 고객 데이터와 투어 프로들의 통계 데이터 기반 계산법인 'V-알고리즘™'으로 거리를 보정한다. 레드와 그린, 두 가지 색상을 사용한 투 컬러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는 선명하면서 깨끗한 목표물 측정을 제공한다.
많은 골퍼가 레이저 거리측정기를 사용하지만 짙은 안개나 흐린 날 잘 찍히지 않는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이는 레이저 거리측정기 특성상 극복할 수 없는 고질적 단점이다. 하지만 SL3의 경우 GPS 융합 기술을 통한 외부 풀터치 액정표시장치(LCD) 탑재로 이를 극복했다. 보이스캐디가 자랑하는 세계 최초 실시간 핀 위치 서비스 APL에 초정밀 측위 기술(RTK)까지 갖춘 APL+ 서비스를 탑재, GPS 오차범위를 센티미터 단위까지 세분화해 기존의 거리측정기보다 높은 정확도를 구현한다.
아울러 SL3의 외부 풀터치 LCD에선 직접 두 눈으로 코스와 그린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화면에선 스마트 코스뷰·그린뷰·퍼트뷰를 확인해 라운드 도중 화면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직접 확인하는 재미를 느껴볼 수 있다.
스마트 코스뷰에선 코스 프리뷰를 통해 미리 코스를 확인하고 티잉구역부터 그린까지의 코스 매니지먼트를 지원한다. 스마트 그린뷰는 그린 등고를 직접 실측해 11단계로 보여주는 '리얼 그린 언듈레이션'을 제공, 전략적인 그린 공략을 도와준다. 스마트 퍼트뷰는 공의 위치부터 핀까지 거리 및 높낮이를 측정해 퍼트 시 더 정교한 퍼팅을 돕는다.
보이스캐디 SL3는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
조재학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