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지 솔루션 분야 선도기업 웨스턴디지털은 최근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신제품 'WD 블루 SN580 NVMe SSD'를 국내 시장에 선보이며 소비자용 'WD 블루'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했다.
WD 블루 SN580 NVMe SSD는 NVMe PCIe Gen 4.0 내장 SSD로 디자이너, 편집자, 엔지니어를 비롯한 크리에이티브 분야 전문가와 콘텐츠 제작자에게 사용 중인 PC 환경이나 조립 PC 구성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특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대용량 데이터를 일상적으로 다루는 전문가들은 빠르고 신뢰할 수 있는 대용량 스토리지 솔루션을 통해 워크플로를 개선하고 편안한 작업 환경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 WD 블루 SN580 NVMe SSD는 WD 블루 포트폴리오 중 NVMe PCIe Gen 4.0 기술이 처음 적용된 드라이브로 고성능, 안정성, 전력 효율성 등이 주요 특징이다.
WD 블루 SN580 NVMe SSD는 이전 세대 제품보다 업그레이드된 최대 4150MB/s 읽기 및 쓰기 속도(1TB, 2TB 용량 모델 기준)를 제공한다. NVMe PCIe Gen 4.0 기술 기반의 빠른 속도를 바탕으로 향상된 어플리케이션 응답성과 단축된 부팅 시간을 지원해 복잡한 대규모 워크플로가 요구되는 프로젝트 간 높은 생산성과 간편한 멀티태스킹을 가능하게 한다. 또 WD 블루 드라이브 가운데 독자적인 nCache 4.0 기술도 처음 적용돼 높은 버스트 쓰기 성능과 하이브리드 SLC 캐싱을 통해 신속한 대용량 파일 및 미디어 자료 복사가 가능하다고 웨스턴디지털은 설명했다.
WD 블루 SN580 NVMe SSD는 250GB, 500GB, 1TB, 2TB 등 최대 2TB 용량을 슬림한 M.2 2280 폼팩터 안에 담아 데스크톱은 물론, 노트북에도 쉽게 설치할 수 있다. 저전력 설계를 바탕으로 노트북 배터리 수명을 길게 사용할 수 있어 작업에 몰두하고 있거나 이동 중인 경우에도 작업을 끊김 없이 이어갈 수 있다.
WD 블루 SN580 NVMe SSD는 5년 제한 보증과 2TB 용량 모델 기준 최대 900TBW(총 쓰기 용량)를 지원해 데이터 보관을 위해 신뢰성과 내구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전문가나 크리에이터가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웨스턴디지털 관계자는 “WD 블루 SN580 NVMe SSD는 크리에이터와 전문가의 워크로드를 지원하는 내장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이전 세대 대비 향상된 성능을 지원하며 탁월한 안정성과 전력 효율성을 제공한다”며 “WD 블루 포트폴리오의 최신 SSD를 통해 전문가와 크리에이터들이 파일 전송 및 프로그램 로딩 때문에 오랜 시간 동안 기다리는 일 없이 워크플로를 개선하고 생산성을 끌어올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