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 온·오프라인 입학설명회 개최

18~21일까지 온라인 및 각 지역별 오프라인 진행
참석자 전원 전형료 면제

지난해 열린 입학셜명회 모습. 사진=원광디지털대학교.
지난해 열린 입학셜명회 모습. 사진=원광디지털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오는 18일부터 전국 3개 지역에서 2024학년도 1학기 온·오프라인 입학설명회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입학 설명회는 입학전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대면 입학 상담으로 지원자의 고민을 해소해 주고자 마련됐다. 1부에서는 학교(학과) 소개, 입학 일정과 지원 안내, 맞춤 장학 소개, 2부에서는 관심 학과 교수의 일대일 상담이 진행된다.

입학설명회는 2024학년도 1학기 원광디지털대 입학에 관심 있거나 지원을 희망하는 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8일 온라인 진행을 시작으로 19일 서울캠퍼스(온라인 병행), 20일 부산 유라시아플랫폼, 21일 익산캠퍼스 순으로 진행된다.

온라인은 저녁 6시부터 줌(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되며, 오프라인은 저녁 7시부터 각 지역캠퍼스에서 시작된다.

참가 인증을 완료한 참석자는 입학 지원 시 누구나 전형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오프라인 참석자는 현장 출석체크를 통해, 온라인 참석자는 카카오톡을 통해 원광디지털대 입학설명회 채널 추가 후 인적사항을 채팅으로 보내면 인증이 완료된다.

입학설명회 참가 신청은 원광디지털대 입학지원센터에서 진행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자에게는 설명회 당일 줌(Zoom) 링크가 문자로 발송된다. 사전 신청을 하지 못한 오프라인 참석 희망자는 설명회 당일 현장에서 출석체크를 하면 사전 신청자와 동일한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은지 입학협력처장은 “작년 서울캠퍼스에서 진행한 입학설명회는 20대부터 70대까지 평생교육을 희망하는 약 200명이 참석해 캠퍼스를 뜨겁게 달궜다”며 “올해에는 설명회에 참석하고 싶지만 여건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온·오프라인을 동시에 개최한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디지털대는 12월 1일부터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마감은 2024년 1월 12일까지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