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어시스템즈, AI 통합보안 자동대응 '시큐어오케스트라 V3.0' GS인증 1등급 획득

시큐어시스템즈
시큐어시스템즈

시큐어시스템즈(대표 손동식)는 인공지능(AI) 보안 오케스트레이션 기반의 통합 보안 자동대응 관리 시스템인 '시큐어오케스트라 V3.0'이 CC인증에 이어 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시큐어오케스트라는 SOAR(Security Orchestration, Automation & Response)플랫폼으로써 SOC(보안운영센터)팀이 매일 수동으로 진행하는 반복 작업을 표준화·자동화해 보안관제 효율을 극대화해 준다.

SOC팀은 이를 통해 보다 적은 인력으로도 보안대응 시간을 단축하는 것은 더 중요한 작업에 집중할수 있다. SOAR는 사이버공격을 방지하거나 대응을 자동화하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과 연동하면서 통합 운영하기 때문에 오케스트레이션은 매우 중요하다.

시큐어오케스트라는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발생하는 보안로그를 수집, 저장, AI 분석, 제어 등 과정을 거쳐 보안위협에 능동적으로 대처한다. △빅데이터 처리·인덱싱을 이용한 초고속 실시간 모니터링 △이기종 이벤트 정규화 △2만개 이상의 침입탐지패턴 보유 △TIP(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서비스 등을 통해 최적 통합 보안관리 대응체계를 제공한다.

조승옥 시큐어시스템즈 연구소장은 “시큐어오케스트라는 보안관리자 관점에서 제품을 설계하고 개발했다”면서 “지속적으로 보안장비들과 연계를 통해 공격에 대한 실시간 분석과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