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솔루션(대표이사 장홍석)이 원적외선을 방출해 공기청정 효과를 제공하는 세라믹 도료 '가이나(GAINA)'를 국내 수입해 온라인 판매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겨울철은 여름철과 달리 추운 야외 기온과 차가운 바람으로 잦은 환기가 어렵다. 이로 인해 실내 공기를 순환시키지 못해 갑갑함을 느끼거나 호흡기 등에 질환이 발생할 수도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실내 공기청정기를 구입하는 가정·기업도 있는데 가이나코리아는 세라믹 도료를 활용한 공기질 개선법을 소개했다.
다기능 세라믹 코팅재 '가이나'에 포함된 특수 세라믹은 열이나 빛 에너지를 받으면 원적외선을 방출해 물 분자를 음이온화 한다. 이때 음이온화된 물 분자가 공기 중의 먼지나 오탁물질 등 양이온 성질의 띄는 오염물질과 결합해 바닥에 가라앉게 한다. 이로 인해 악취 발생 방지 및 실내 공기질 개선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유기용제 등의 위험물을 첨가하지 않아 인체에 유해한 휘발성 유기화합물(VOC)과 알데히드류 물질을 방출하지 않는다. 자녀 또는 노인이 함께 거주하거나 하루종일 상주해야 하는 가정, 교실 또는 사무실과 같은 공간에 도포해도 안심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가이나는 약 1mm의 얇은 두께로 도포해도 △단열 △결로방지 △방음 △공기청정 등에 충분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아울러 1회 도포 시 10년 가량 지나도 효과가 지속돼 재도장 시기를 늦출 수 있어 경제적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한편 다기능 세라믹 코팅 도료 '가이나'는 국내 공식 수입원 제이솔루션의 온라인 쇼핑몰 '제이온(J:ON)'에 입점해 판매 중이며 가이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가이나코리아 공식 블로그 또는 유선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