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은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 '2023 서울 관광인의 날'에서 서울관광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관광협력대상'을 수상했다.
트립닷컴은 올해 수상한 20여명의 단체 및 개인 중 유일한 글로벌 여행사다. 지역관광활성화의 일환으로 서울시와 지속적으로 해외 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 진행 및 상품 개발에 협력해 왔다.
서울시와 트립닷컴 그룹은 4월 서울 인바운드 관광시장 활성화를 위해 외국인 관광객을 타겟으로 '서울페스타 2023'을 위한 연계 상품을 개발하고 판매를 추진했다. 개막식 입장권의 경우, 중국 및 홍콩, 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포르를 포함해 유럽에까지 판매됐다.
아울러 지난 9월에는 서울관광재단과 함께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서울 관광 이미지 제고를 위한 단독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을 진행한 바 있다. 이 때 245만명이 동시 시청했으며 총 1억3천만뷰, 6,300여건의 상품을 판매하는 등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트립닷컴은 서울시와 함께 중국 여행자의 달라지는 여행 트렌드를 반영해 서울 현지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는 여행상품이나 다른 지역으로 함께 이동할 수 있도록 데이투어 상품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 중이다. 특히 이와 같은 여행상품에 대한 검색량은 12월 현재 전월 대비 약 160% 이상 증가하는 등 꾸준히 관심을 받고 있다.
홍종민 트립닷컴 지사장은 “이번 수상은 지속적으로 지자체와 협력하며 한국을 알리고 있는 트립닷컴의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알려지지 않은 서울의 숨겨진 매력을 찾아 전 세계 여행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
-
손지혜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