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통제강화 및 제로트러스트 대응 솔루션 기업 카인드소프트(대표 한규명)는 경기 수원시가 주최한 '2023 연말시상식 유공자 표창' 수상에서 '모범 중소기업 유공자'로 선정돼 수원시장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연말 시상식은 수원시 관내 각 기관의 추천을 받아 경기지사상과 수원시장상 수상 기업을 선정했다.
수상 기업은 경기지사상을 수상한 '경기도 중소기업 유공자' 2개 사, 수원시장을 수상한 '모범 중소기업 유공자' 5개 사, '일자리창출 유공자' 2개 사, '청년일자리창출 유공자' 1개 사 등 총 9개 사다.
카인드소프트는 'KIND LogVisor'(로그바이저)를 개발하는 보안솔루션 스타트업으로, 2단계 인증 및 다양한 인증수단(생체정보, OTP, 간편인증 등)을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해 탑재할 수 있는 PC로그인 보안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PC로그인 보안의 이슈는 지난해 11월 금융감독원의 '내부통제 강화지시'와 올해 7월 과기정통부의 '제로트러스트' 가이드라인으로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카인드소프트는 기업 상황에 맞는 강화된 인증(생체정보, 안면인식)과 다중인증(2단계 인증) 솔루션을 통해 정부가 요구하는 보안체계 구축을 지원함으로서 주목받고 있다.
로그바이저는 올해 3월 국방부의 한 프로젝트 수주를 시작으로 제품의 필요성을 인정받았으며, 지난 3월 일산 킨텍스 SECON&eGISEC에 로그바이저를 출품하는 등 본격적인 영업과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카인드소프트는 현재 GS인증 1등급과 20개 지식재산권을 보유한 기술 기반의 솔루션기업으로, 2024년에는 차기작으로 서버로그인 보안솔루션을 출시를 통해 단말기(PC, 서버 등) 로그인 보안 신규시장을 개척해 나갈 예정이다.
한규명 대표는 “수원시 모범 중소기업 유공자로 선정돼 진심으로 기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수원시에 공헌할 수 있는 정보보호 스타트업 기업으로서 수원시를 빛내는 '스타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카인드소프트는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돼 주관기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사업화 지원, 멘토링 등 맞춤 지원을 받고 있다.
수원=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
김동성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