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이 아마존웹서비스(AWS)으로부터 'AWS SaaS 컴피턴시(AWS SaaS Competency)'를 획득했다.
AWS 기반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솔루션 설계와 구축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은 것이다.
AWS SaaS 컴피턴시는 AWS 기반 SaaS 솔루션의 설계와 구축에 특화된 전문성을 갖추고, 검증된 고객 사례를 보유한 컨설팅 파트너에게 수여하는 인증 프로그램이다. AWS 파트너 네트워크(APN)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AWS SaaS 컴피턴시를 받기 위해서는 AWS 기반의 SaaS와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의 설계, 구축 경험이 필요하다. 레거시 애플리케이션(앱)을 AWS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어야 하며, SaaS 솔루션의 효과적인 구축과 최적화에 필요한 엔드 투 엔드 솔루션 아키텍처 설계에 대한 전문성도 필수다.
베스핀글로벌은 지난해 SaaS 상품 개발과 운영, 상품화 노하우를 집약한 'SaaS 전환 솔루션'을 출시한 바 있다.
장인수 베스핀글로벌 한국 대표는 “베스핀글로벌은 앞으로 기존 소프트웨어의 SaaS화, SaaS 컨설팅과 개발, AWS 마켓플레이스 등 시장 진출 방안도 지원해 SaaS 사업을 더욱 활성화시킬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