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팟솔루션에서 지난달부터 시장에 선보인 '6-Layer 정품인증솔루션'이 신규 수주액 13억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대표 1인 영업 체제 하에서 제품력과 기술력만으로 이루어낸 신규 수주액이다.
'6-Layer 정품인증솔루션'은 2022년 개발한 이미지QR 방식에 워터마크 및 편광 방식 가변보안요소를 추가하여 보안성을 높이는 동시에 IT기술로 물리적 보안을 대체함으로써 저렴한 가격에 공급이 가능한 신제품이다.
박준표 넥스팟솔루션 대표는 “이미지QR라벨은 보안성, 편리성, 디자인, 가격 경쟁력 등 수요기업의 가려운 부분을 한 번에 해결한 제품인 만큼, 소비재 생산기업들의 러브콜이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결과를 얻게 돼 기쁘다”며 “수요기업의 이러한 관심이 계속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제품력과 서비스 품질에 집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주식회사 넥스팟솔루션은 QR코드 방식의 정품인증라벨 및 위치기반 정품인증솔루션을 개발, 제조하는 기업이다. 이미지QR코드를 활용한 정품인증솔루션 및 인공지능 기반 정품인증솔루션과 관련된 원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정품인증라벨 및 정품인증솔루션의 생산 공급 시스템에 관하여 ISO27001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R&D연구소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기술 고도화 작업을 진행 중이다.
넥스팟솔루션이 2023년 개발한 '이미지QR 패키지솔루션'은 2022년 개발한 유니온QR 코드 방식 정품인증솔루션을 풀 패키지 방식으로 공급하는 기술로, 해당 기술을 활용해 5~10일이 소요되던 정품인증 적용시간을 하루 이내로 단축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
서희원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