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IT 서비스 기업 FPT 소프트웨어가 SAP 아시아 태평양 일본(Asia Pacific Japan, APJ)이 주관하는 SAP 지역 전략 서비스 파트너(RSSP) 이니셔티브에 합류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통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의 역량과 고객지원 체계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SAP은 RSSP 이니셔티브를 통해 자격을 갖춘 파트너들에게 산업별 맞춤 솔루션, 공동 시장 진출 전략, SAP의 지역 및 시장 단위 산업 전문 지식 활용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FPT 소프트웨어와 SAP의 협력은 2003년에 시작됐다. 제조, 은행 및 금융, 에너지 등의 분야에서 다수의 공동 디지털 혁신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다. FPT 소프트웨어는 RSSP 이니셔티브에 참여하기 전 SAP으로부터 베트남 올해의 파트너, 올해의 미드마켓 파트너 부문 우수상, 최우수 RISE 파트너 등의 성과를 달성해 왔다.
FPT 소프트웨어는 이번 RSSP 이니셔티브 합류를 통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의 SAP 케이스 스터디를 빠르게 확장하고, SAP과의 협력을 통해 양사 고객을 지원할 예정이다. 전략적인 글로벌 컨설팅, 인프라 및 기술 파트너 엄선 등으로 구성된 SAP의 기존 글로벌 전략 서비스 파트너(Global Strategic Service Partner, GSSP) 프로그램과 달리, RSSP 이니셔티브는 아시아 태평양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춘 역량과 역량을 입증한 지역 기반 파트너 조직 간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고안됐다.
SAP RSSP 이니셔티브 자격을 갖추기 위해서는 지리적 입지, 수직 산업 역량, 공통의 지속 가능성 전략에 대한 연계성 등 사전에 설정돼 있는 SAP의 인증 기준을 최소 만족하거나 초과해야 한다.
FPT 소프트웨어는 900명 이상의 인증 SAP 컨설턴트로 구성된 SAP 구현 및 유지보수 전담팀을 보유하고 있다.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SAP 리소스 풀을 통해 프로젝트 관리 프레임워크를 정립해왔다.
우카르시 마헤슈와리(Utkarsh Maheshwari) SAP 아시아 태평양 일본 최고 파트너 책임자는 “SAP는 아태지역에서 빠르고 활기차게 성장하고 있는 파트너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다”며 “우리는 지역 파트너와 보다 많은 일을 하고 고객을 위해 많은 혁신과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얻었다”고 밝혔다.
쯔엉 지아 빈(Truong Gia Binh) FPT 그룹 회장은 “FPT는 개인에게 행복한 미래를, 조직에 성공을, 국가에 번영을 가져다주는 데에 열정을 쏟고 있다”며 “SAP와 FPT의 20년간의 파트너십은 보다 효율적인 리소스 관리, 혁신의 달성, 성장과 확장을 위한 지원이라는 목적을 함께 공유하며 지속되어 왔다”고 설명했다.
팜 민 뚜언(Pham Minh Tuan) FPT 소프트웨어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아시아 태평양 일본 지역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발전된 SAP S/4 HANA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서비스 및 관리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
이원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