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수원하이텍고(교장 장용규)는 자동화시스템과 2학년생 전원이 생산 자동화산업기사 과정평가형 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29일 밝혔다.
과정평가형 자격제도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으로 설계된 교육훈련과정을 체계적으로 이수하고 내·외부 평가를 거친 일정 수준 이상의 이수자가 취득하는 자격으로, 실무 중심의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도입됐다.
자동화시스템과는 지난해 38명의 수험생 중 36명이 합격해 94.7%의 합격률을 보였으나, 올해는 재학생 36명 전원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수원하이텍고는 올해 산업체 수요에 맞춰 교육과정을 개선하고, 학생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과 지식을 제공해 왔다.
자동화시스템과는 학생들에게 실무 경험을 익히게 하기 위한 실습수업의 재설계 및 운영을 통해 전문가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해 2학년 학생 전원 산업기사자격 100% 취득을 이끌었다.
또 자동화시스템과는 지난해 과정평가형 산업기사를 취득한 3학년 학생 대상 검정형 산업기사 추가 취득을 통해 2종목 취득한 학생 12명, 3종목 이상 취득한 학생이 3명으로 나타났으며, 이 중에서 5종목(생산자동화, 기계정비, 기계설계, 재료조직평가, 금속재료 산업기사)을 취득한 학생도 배출했다.
5종목을 취득한 학생은 반도체 및 LCD 제조용 설비 제조업 세메스에 취업을 앞두고 있다.
이번 과정평가형 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한 2학년 학생들은 학점은행제를 활용해 일반 대학 학사의 동등한 학위를 갖출 수 있는 기회도 확보했다.
장용규 교장은 “우리 학생들은 물론 교직원들의 협력과 지원이 이번 성과를 끌어낸 중요한 요인”이라며 “끊임없이 변화와 혁신에 적응하려 노력하고 교사와 학생이 한 몸처럼 움직이는 학과의 분위기가 이런 결과를 이룬 원동력”이라고 말했다.
수원=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
김동성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