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짬뽕·마라 이색재료 담은 '호텔컬레션 호만두' 3종 선봬

신세계푸드 호텔컬렉션 호만두 3종 제품.
신세계푸드 호텔컬렉션 호만두 3종 제품.

신세계푸드는 프리미엄 가정간편식으로 짬뽕, 명란, 마라 등 이색적인 맛의 '호텔컬렉션 호만두' 3종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호텔컬레션 호만두 3종은 에어프라이어 또는 프라이팬 조리 시 바삭한 군만두다. 찜기나 전자레인지 조리 시 부드러운 찐만두 형태로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고 조리 시간은 10분 내외로 쉽고 간편하다.

신세계푸드는 냉동 만두가 쉽고 간편하게 조리해 간식이나 식사로 즐길 수 있으면서도 영양 균형을 갖춘 메뉴로 소비자 호응을 얻는 것에 주목했다. 이와 함께 냉동 간편식 제조 기술 향상으로 전문점 수준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지난해 3월부터 '호텔컬렉션' 브랜드를 통해 순차적으로 선보인 프리미엄 만두 6종은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동안 판매량이 평균 48%씩 증가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기존 만두에 사용되는 고기, 김치 등 일반적인 속재료 이외에 짬뽕, 명란, 마라맛의 이색 만두 3종을 선보인 것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조리와 취식이 간편할 뿐 아니라 맥주 안주로도 냉동 만두를 찾는 소비자가 많아지며 주류와 조화가 좋은 이색 속재료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입맛을 반영해 남다른 경험을 줄 수 있는 메뉴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