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데이터의 '키오스크필터'가 굿소프트웨어(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지란지교데이터는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에 따라 공공·의료·유통 등 다양한 분야의 키오스크 보안 수요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GS 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ISO/IEC 25023, 25041, 25051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우수한 품질을 갖춘 제품에 부여하는 국가 품질 인증 제도다. 소프트웨어의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호환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유지보수성, 이식성, 일반적 요구사항 등 9가지 항목으로 품질을 평가한다.
키오스크필터는 키오스크·포스(POS) 등 특수목적형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한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이다. 사용자 행위 분별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랜섬웨어 등 악성코드 탐지·해킹 차단 △키오스크·POS 기본 운영 프로그램 외 이상 행위 탐지 △USB 등 매체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키오스크과 POS를 타깃으로 한 해킹 공격, 정보 유출 등을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해킹 기법과 관계없이 불법적인 파일 액세스와 전송을 방지하는 점이 특징이다.
유병완 지란지교데이터 대표는 “키오스크 보안의 필요성을 알리고, 공공·의료·유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개인정보 및 데이터가 보호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
조재학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