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24년 전국 사업체조사' 진행 요원 11일까지 모집

시흥시청 전경
시흥시청 전경

경기 시흥시는 오는 11일까지 '2024년 전국사업체조사'를 이끌어갈 조사관리요원과 조사원을 모집한다.

사업체 조사는 우리나라 사업체의 지역별 분포와 고용 구조를 파악하기 위해 실시하는 전수 통계조사다. 통계법에 의거해 통계청이 주관하고, 시흥시가 실시한다.

관내에서 산업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1인 이상의 모든 사업체(7만8814개)가 조사 대상이며, 조사항목은 사업체명, 사업장 운영장소, 종사자 수 등 총 9개다.

조사 요원은 19세 이상 시흥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평일에만 가능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흥시청 지하 1층 통계작업실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조사관리자 16명, 조사지원 담당자 1명과 도급조사원 92명으로 총 109명이다. 사업체조사를 수행할 조사 관리 요원과 조사지원 담당자는 근로계약자로, 담당 공무원과 함께 조사 준비 및 현장 조사를 관리하며, 사업체 조사에 관한 제반 업무 등을 맡는다. 조사원은 도급계약으로 사업체를 방문해 현장 조사를 시행한다.

선발은 서류 심사를 거쳐 적격자를 최종합격자로 선발하며, 합격자 발표는 오는 12일이다. 채용된 조사요원들은 안전교육 후, 다음달 16일부터 3월12일까지 현장조사에 투입된다.

사업체조사요원 신청 서류는 시흥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되고, 궁금한 사항은 시 미래전략담당관 데이터행정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흥=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