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MG WEEK 2024(이하 엠피엠지 위크)'가 열기를 더하고 있다.
2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개최되는 엠피엠지 위크는 2016년부터 진행되어 온 레이블 감사제로, 일주일간 다채로운 공연 및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장이다.
1월 2일 엠피엠지 위크 공식 SNS를 통해 MPMG MUSIC 아티스트들의 특별한 공연 'BLUE LABEL(이하 블루라벨)'을 시작으로, 통해 'Limited Edition(이하 리미티드 에디션)'과 '78LIVE'의 공연 라인업이 공개되었다.
'블루라벨'은 MPMG MUSIC 아티스트들의 미니콘서트로, 소란, 권순관(노리플라이), 쏜애플, 솔루션스, SURL(설), Lacuna(라쿠나), 유다빈밴드, 터치드가 함께한다. 엠피엠지 위크 기간에만 들을 수 있는 특별한 셋리스트 구성으로 라인업 공개와 동시에 팬들의 기대감을 모았다.
2월 1일부터 2월 7일까지 CJ아지트와 구름아래소극장에서 열리는 블루라벨 공연 티켓은 1월 9일 오후 5시부터 1월 11 오후 7시까지 순차적으로 인터파크 티켓에서 오픈된다.
'리미티드 에디션'은 평소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아티스트 조합으로 진행되는 엠피엠지 위크 만의 한정판 공연으로, 매년 신선한 즐거움과 놀라움을 선사해 왔다.
'리미티드 에디션'의 첫 번째 공연은 Lacuna(라쿠나)의 드러머 오이삭과 유다빈밴드의 키보디스트 유명종, 기타리스트 이준형, SURL(설)의 베이시스트 이한빈이 함께하는 '순하게 생겼다는 이유로 빡센 연주를 하지 못할 것이라고 오해받는 건에 대하여'라는 이름으로 합을 맞춘다. 유쾌한 작명과 평소 연주 스타일과는 다른 음악 색을 보여줄 것에 팬들은 '미치도록 기대된다'라며 평소 볼 수 없던 조합에 열렬히 환영했다. 본 공연은 2월 4일 오후 3시 'CJ 아지트 광흥창'에서 진행되며, 티켓은 1월 12일 오후 6시 인터파크 티켓에서 오픈된다.
같은 날 오후 7시에는 4명의 베이시스트의 만남도 눈길을 끈다. Lacuna(라쿠나)의 베이시스트 김호와 유다빈밴드의 베이시스트 조영윤이 함께 무대를 꾸민다. 특별히 터치드의 키보디스트 채도현과 SURL(설)의 드러머 오명석도 함께한다. 네 팀 모두 2022년 밴드 신을 뜨겁게 달군 Mnet의 밴드 서바이벌 'The Great Seoul Invasion'에서 만난 바 있다. 실력파 네 밴드의 만남을 확인할 수 있는 본 공연은 2월 4일 오후 7시 'CJ 아지트 광흥창'에서 진행되며, 티켓은 1월 12일 오후 7시 인터파크 티켓에서 오픈된다.
엠피엠지는 '각자 다른 밴드에서 활동하고 있는 멋진 아티스트들이 팬들만을 위한 특별한 무대를 만들어가니, 이들의 힘찬 기운과 눈부신 도약을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엠피엠지의 대표적인 브랜드 공연 '78LIVE'도 함께 진행된다. 2월 2일 오후 8시 OurR(아월)의 공연을 시작으로, 2월 4일 오후 5시 레트로 싱어송라이터 구만(9.10000), 2월 7일 오후 8시 솔루션스 의 기타리스트 나루가 엠피엠지 2층 LOUNGE M.에서 개성 넘치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78LIVE의 티켓은 1월 16일 오후 6시, 7시, 1월 17일 오후 6시에 걸쳐 차례로 인터파크 티켓에서 오픈된다.
외에도 다양한 신진 아티스트를 소개하고 좋은 음악으로 산뜻한 하루를 선물하는 민트페이퍼의 정기공연 'Another Nice Day(어나더나이스데이/A.N.D)'도 '엠피엠지 위크'와 함께한다.
아티스트 Chan, ecru(에크루), homezone가 참여하며, 본 공연은 2월 1일 오후 7시 30분 '엠피엠지 2층 LOUNGE M.'에서 진행되며, 티켓은 1월 17일 오후 7시 인터파크 티켓에서 오픈된다.
또한, 2월 3일 엠피엠지 뮤직 레코드 라운지에서는 데이브레이크의 1집 'Urban Life Style'과 EP 'New Day', 노리플라이 EP '사랑이 있었네', 아월 EP 'I', Mnet의 밴드 서바이벌 'The Great Seoul Invasion'의 에디션인 'GSI Edition'으로 오월오일, 나상현씨밴드의 바이닐을 최초 판매하며, 팬들의 기대에 부응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아티스트와 팬이 함께 등산하며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산악 출정식', 엠피엠지 크리에이티브 팀이 만든 작품들과 기록을 관람할 수 있는 전시회 'st:ART'를 진행하여 팬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찾아간다. 소속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송출하며 'MPMG WEEK 2024'의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이번 엠피엠지 위크에서 가장 기대 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MPMG MUSIC(엠피엠지 뮤직) 공식 오디션 'New wave in BLUE OCEAN(이하 블루오션)' 과 실력 있는 싱어송라이터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민트페이퍼의 오디션 프로젝트, ONE CONCOURS(원콩쿨) 또한 절찬리 모집 중이다.
블루오션은 밴드와 싱어송라이터 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2024년 1월 18일 자정까지 온라인 신청을 받는다. 1차 온라인 오디션 합격자를 대상으로 2월 1일과 2일 비공개 오프라인 오디션이 진행된다.
원콩쿨은 송라이팅 실력을 갖춘 싱어송라이터 개인 또는 듀오(2인) 형태의 팀으로, 1월 22일까지 지원을 받는다. 1차 합격자에 한해, 2월 6일 오후 4시 공개 경연으로 '엠피엠지 2층 LOUNGE M.'에서 진행된다.
'MPMG WEEK 2024'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MPMG WEEK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