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솔루션(대표이사 장홍석)이 롯데백화점 인천점 프리미엄 식품관 '레피세리' 입구에 투명LED를 이용한 미디어아트 게이트를 구축했다고 9일 밝혔다.
최근 국내 백화점 사이에서는 단순 제품 판매의 공간을 넘어 문화 체험 공간으로 변화하는 추세다. 2021년 겨울 신세계백화점 본점 외벽 전체를 아우르는 크기의 미디어 파사드가 큰 이슈가 되며 크리스마스 시즌에 주말 기준 일일 1만명 정도의 많은 인파가 몰렸다. 이후 매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백화점들의 미디어 파사드 콘텐츠 경쟁이 이어지고 있다.
롯데백화점 인천점은 지난 12월 공간 리뉴얼을 통해 프리미엄 푸드애비뉴 '레피세리'에 투명LED 미디어아트를 활용한 인테리어를 선보였다. 푸드애비뉴는 약 3500평의 공간에 고급 식재료 매장 및 유명 F&B 매장을 아우르는 인천 최대 프리미엄 식품관이다. 제이솔루션은 자사 브랜드 'T.FLEX'의 투명LED 필름을 통해 프리미엄 식품관에 걸맞는 투명 GATE 구축을 진행해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요즘에는 전시 공간뿐만 아니라 리테일 매장, 호텔, 병원, 공공기관 등에 미디어아트 인테리어가 적용되고 있다. T.FLEX 투명LED는 80%의 높은 투명도로 시원한 개방감은 물론 기존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인테리어가 가능해 인테리어 자재로도 각광 받고 있다. 또한 시즌에 맞는 콘텐츠로 공간의 분위기를 쉽게 바꿀 수 있어 원하는 컨셉의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주목 받고 있다.
아울러 풍부한 16bit 컬러 표출을 통해 감각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콘텐츠를 표출할 수 있으며 3000nit의 고휘도로 주간에도 어디서든 밝고 선명한 콘텐츠 표출이 가능하다. 이에 더해 현장 상황과 고객 니즈에 따라 컨설팅 및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고객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T.FLEX 투명LED는 롯데백화점 인천점 외에도 누네빛안과, 갤러리아 백화점, 반포 래미안 원베일리 등에 구축 적용된 바 있다.
제이솔루션 관계자는 “투명LED 필름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조달청 우수제품에 지정됐다”며 “현재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11mm, 8mm 제품을 등록 진행 중이며 앞으로 관공서를 비롯한 공공시설 등에도 더 많이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롯데백화점 인천점 프리미엄 식품관 '레피세리'에 적용된 투명LED의 정보는 제이솔루션 공식 사이트 또는 유선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