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페인트는 국내 도료 업체 최초로 3차원(3D) 온라인 전시관을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조광페인트 3D 온라인 전시관은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제작된 3D·가상현실(VR) 온라인 전시관으로써, 조광페인트의 소재 솔루션부터 대표 도료 제품 등을 보여주는 가상공간(메타버스) 전시관이다.
조광페인트 온라인 전시관은 가상공간 전시관으로 사무실 또는 집에서 언제 어디에서나 관람이 가능하다. 24시간, 365일 전시관을 관람할 수 있으며, 모바일·PC로 접속이 가능해 해외에서도 자유롭게 접속해 관람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조광페인트 3D 온라인 전시관'은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의 '7홀:환경, 설비, 신재생, 안전' 층에 자리 잡고 있으며, 전시관은 크게 △CKPC존 △소재존 △브랜드존 △도료존 △분체도장 부스 △스피드 컬러 시스템으로 나누어져 있다.
소재존에서는 조광페인트의 이차전지 솔루션, 신재생에너지 솔루션, 디스플레이 솔루션, 친환경소재 솔루션, 전자부품 소재 솔루션 등의 대표 제품군을 관람할 수 있으며, 브랜드존에서는 에너지세이빙 관련 대표 제품군(에버쿨, 에버프로텍, 에버인슐, DCS)을 통해 조광페인트 ESG 관련 대표 제품군을 확인할 수 있다.
도료존에서는 건축용 솔루션, 공업용 솔루션, 건자재용 솔루션, 목공용 솔루션, 분체도료 솔루션까지 도료 파트의 다양한 대표 제품군과 신제품을 소개한다.
가상의 분체 도장 부스와 분체도장기(스프레이 건), 스피드 컬러 시스템의 조색기와 교반기 등을 3D 증강현실(AR)로 볼 수 있으며, 구매 문의도 바로 입력할 수 있다.
조광페인트 관계자는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조광페인트의 제품 및 소식 등을 고객이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게 다양한 신제품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매개체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국외에서도 쉽게 접속할 수 있는 만큼 국내외 비즈니스의 발판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정희 기자 jhakim@etnews.com
-
김정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