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하이퍼클로바X' 활용 아시안컵 스카우트 리포트 선봬

네이버, '하이퍼클로바X' 활용 아시안컵 스카우트 리포트 선봬

네이버는 2023 AFC 아시안컵을 맞이해 AI 스카우트 리포트 스카우트 큐(CUE):, 함께 소통하며 응원하는 오픈톡, 다양한 정보가 담긴 지식베이스 검색, 아시안컵 특별 페이지 등을 선보였다.

12일부터 2월 10일까지 카타르에서 펼쳐지는 아시안컵을 맞이해 네이버는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를 스포츠에 접목했다. 네이버는 글로벌 수준의 AI 기술력과 역량이 담긴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해 스포츠 팬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스카우트 큐:는 네이버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한 생성형 AI 검색 큐:와 대화형 AI 서비스 클로바 X를 통해 제작됐다. 큐:를 통해 아시안컵 참가 24개국의 정보를 요약하고, 클로바X를 거쳐 자연스러운 리포트 형태로 완성됐다.

예를 들어 '한국 축구 대표팀에 대해서 알려줘', '카타르 축구 대표팀에 대해 소개해 줘' 등의 구체적인 의도를 가진 대화형 질의에 감독, 선수단의 강점, 약점, 아시안컵 성적, 예상 성적 등을 조별 리포트 형식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네이버는 공식 오픈톡을 열고 스포츠 팬들이 모일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일정, 순위, 경기 기록 등 다양한 아시안컵 정보를 모은 지식베이스 검색, 손흥민, 이강인, 김민재 등 코리안리거 선수 페이지 등을 운영해 보다 즐거운 아시안컵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주건범 네이버 리더는 “네이버는 월드컵, WBC 등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를 팬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획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포츠 팬들이 모이는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며 팬들과 소통하고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