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원소프트가 글로벌 카드결제 서비스를 위한 국제 정보보안 표준 인증 '지불카드산업(PCI) 3DS(3-Domian Secure)'와 'PCI DSS(Data Security Standard)' 2종을 획득했다.
이번에 넥스원소프트가 취득한 PCI 인증 2종은 해킹·도난·분실 등 사고로부터 신용카드 정보를 보호하고 효율적인 보안 관리·운영을 목적으로 비자·마스터 등 6개 글로벌 카드사가 제정한 국제 보안표준 규정이다.
PCI-3DS 인증은 3DS에서 사용하는 카드 정보 및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한 핵심 보안 표준이다. 이 인증을 받은 3DS 서비스는 해킹·피싱 등 사기 결제를 원천 방지하고, 차지백 등 부도 거래 발생 시 고객과 가맹점을 보호한다. 또 온라인 카드 거래에서 발생할 수 있는 수많은 리스크 요인을 사전에 파악해 불법·부정 사용 거래를 예방한다.
PCI-DSS는 신용카드 소유자 개인정보와 거래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 요구사항을 규정한 글로벌 결제 데이터 보안 인증이다.
넥스원소프트는 이번 인증을 기반으로 가맹점과 전자결제대행사(PG)에 클라우드 환경에서 온라인 결제인증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3DS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서비스'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최덕훈 넥스원소프트 대표는 “컴플라이언스 준수 요건과 기술 경쟁력을 모두 갖춘 만큼 3DS 클라우드 결제인증 서비스 사업에 한층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글로벌 보안표준 인증을 유지·고도화하면서 누구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통합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
조재학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