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 챌린지 타고 'Love119' 팬심구조대 등극!…스페드업 더해 화제RIIZE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라이즈(RIIZE)가 다채로운 'Love 119'(러브 원원나인) 챌린지와 함께, 곡은 물론 그룹의 인기급등세를 맞이하고 있다.

16일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라이즈는 최근 신곡 'Love 119'(러브 원원나인) 인기에 발맞춘 다양한 챌린지로 새로운 화제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라이즈가 선보이는 'Love 119' 챌린지는 크게 쇼타로-원빈이 만든 '1-1-9' 포인트 제스처를 따라하는 기본버전, 가사에 맞춰 상대를 보고 깜짝 놀란 이후 사랑에 빠져 쓰러지는 듯한 반전 상황극 버전 등이 있다.

지난주부터는 '뺏긴 My heart that girl's a killer'라는 원곡 노랫말을 배속한 스페드 업(Sped Up) 버전의 유쾌한 버전의 챌린지를 추가하며 새로운 관심을 얻고 있다.

이들 챌린지는 곡 자체의 힙하면서도 감성적인 매력과 함께, 이들이 표현하는 '이모셔널팝' 컬러감을 새롭게 조명하는 모습으로 글로벌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러한 라이즈의 챌린지 릴레이는 틱톡 계정 콘텐츠 누적 조회수 5억뷰, 누적 '좋아요' 수 1억,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워 300만명 등의 공식기록과 함께 △멜론 톱100 11위, 주간 22위 △유튜브 한국 인기뮤비 주간 1위 등 다양한 차트성과들로 이어지고 있다.

한편 라이즈는 오는 18일 서울 현대백화점 신촌점 U-PLEX B2에서 싱글 'Love 119' 팝업스토어 한국 일정을 진행한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