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대구시 외국인 관광객 유치 공동 캠페인

트립닷컴, 대구시 외국인 관광객 유치 공동 캠페인

트립닷컴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펼친 외국인 관광객 유치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트립닷컴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과 함께 지난해 11월 16일부터 12월 25일 트립닷컴 플랫폼에서 '대구 관광 특별 기획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대구시에 외국인 관광객 9300여명을 유치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호텔 상품뿐 아니라 항공권과 체험 액티비티까지 다양한 상품이 소개됐다. 중국 본토 및 대만 등 중화권 관광객을 타겟으로 한 이번 프로모션을 위해 트립닷컴은 프로모션 페이지 구축뿐 아니라 배너 및 SNS 등을 통해 노출을 대폭 확대했다.

여행 상품을 총 5740건 판매하는 등 관광상품 판매에서 성과를 올렸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평균 87% 상승한 숫자다. 트립닷컴은 외국인 관광객이 대구국제공항을 이용할 수 있는 항공권에 대한 금액을 최대 50%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대만발 항공권 판매는 지난해 동기 대비 101% 성장했다.

트립닷컴은 이번 캠페인에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에서 운영하는 '대구트립' 앱을 플랫폼에 연동해 소개했다. 지역과 지자체 앱을 동시에 홍보하는 윈윈 전략을 펼쳤다. 해외 이용자도 트립닷컴 플랫폼에서 대구를 검색하면 대구트립 앱에서 소개하는 대구 특화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에디슨 첸(Edison Chen) 트립닷컴 그룹 글로벌 마케팅 및 정부 관계 총괄 부사장은 “해외 여행객이 주로 방문하는 주요 관광지가 아닌 새로운 지역 관광지를 해외에 소개했다는데서 의미가 크다”면서 “트립닷컴은 글로벌 여행사 강점을 살려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캠페인을 통해 해외 여행객에게 한국 매력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