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추진 아이템 제안 공모

춘천시,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추진 아이템 제안 공모

춘천시와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2024년 드론 실증도시 구축 사업' 추진 아이템 선정을 위한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국토교통부 항공안전기술원이 추진하는 드론 실증도시 구축 사업은 도심 내 다양한 드론 활용 서비스 모델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춘천시와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해당 사업에 공모하기 위해 아이템을 공모한다. 접수는 25일까지다.

지원 분야는 드론 배송과 드론 레저, 상용화·사업화 분야이며 이 중 지자체 특성에 따른 공공 서비스화 및 상용화·사업과 분야를 추진할 예정이다. 제안 조건은 드론 운영 및 기술지원이 가능한 공공기관, 기업, 학계, 연구기관 등이다.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서를 근거로 시와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드론 활용 서비스 모델을 선정한다. 선정된 공모 주제는 내부 심의를 거쳐 기관과 컨소시엄 구성 및 사업계획서 작성 후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에 공모할 계획이다.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의 자세한 사항은 항공안전기술원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춘천시는 “드론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어 지역 정보통신기술 산업에 영향력이 크다”라며 “드론을 활용해 시의 현안 문제를 해결하고 발전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춘천=권상희 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