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파이어 리조트 “5성급 호텔 등급 획득”

모히건 및 모히건 인스파이어의 임직원들이 5성 호텔 등급 현판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모히건 및 모히건 인스파이어의 임직원들이 5성 호텔 등급 현판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는 최근 5성급 호텔 등급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관광협회 중앙회가 관리하는 호텔 등급 평가는 시설품질, 위생, 서비스 수준 등을 기준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부여된다. 최고 등급인 5성은 최상급 수준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에 주어진다.

인천 영종도·용유도에 위치한 인스파이어는 현재 소프트 오프닝을 통해 3개 타워로 구성된 호텔과 마이스(MICE) 시설, 직영 레스토랑, 국내 최초의 다목적 아레나, 최첨단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 '오로라' 등의 시설을 운영 중이다.

호텔은 '포레스트 타워,' '선 타워,' '오션 타워' 등 각기 다른 테마의 3개 타워로 이뤄져 있다. 디럭스룸부터 호화로운 빌라 스위트룸까지 다양한 사이즈와 스타일을 자랑하는 총 1275개 객실을 비롯해 타워 별 고객 라운지, 고급 스파, 피트니스 센터, 실내 풀 등 부대 시설을 완비하고 있다.

인스파이어 리조트는 1단계 시설을 단계적으로 개장할 계획이다. 1분기에는 외국인 전용 카지노와 쇼핑·다이닝·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복합문화공간 '인스파이어몰'을 연다. 2분기에는 야외 체험형 엔터테인먼트 공원, 초대형 푸드코트, 콘텐츠 전시관, 실내 어린이 놀이시설 등을 선보인다.

첸 시 모히건 인스파이어 사장은 “인스파이어 호텔 시설이 공식적으로 5성 등급을 획득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시설, 접객 서비스, 운영 관리 등 모든 분야에서 직원들이 기울여 온 노고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