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2024년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설명회 개최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전경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전경

인천테크노파크는 송도국제도시 미추홀타워에서 '2024년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스마트공장 구축을 희망하거나 제조혁신 지원사업에 관심이 있는 인천기업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했다.

설명회는 △2023년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성과공유 △2024년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사업 규모 △사업추진 절차 및 변동사항 등에 대한 안내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또 인천TP는 올해 인천시 지원을 통해 △스마트공장 컨설팅 지원사업 △기초수준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 △기초지자체 매칭 스마트공장 지원사업 △스마트공장 아카데미 등 제조혁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아울러 인천TP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스마트공장 고도화 지원사업'과 '스마트공장 개선(A/S) 지원사업'도 전담한다.

스마트공장 관련 지원사업의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기업지원 정보제공 사이트인 비즈오케이를 통해 검색하거나, 인천TP 제조혁신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스마트공장은 제조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첫 단추가 될 것”이라며 “향후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을 활용한 지능형·자율형 공장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도입해야 하는 시스템이다. 인천기업의 스마트공장 도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수원=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