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 '페인엔젤 이부' 리뉴얼 제품 출시…제형 크기 줄여

JW중외제약은 고함량 소염진통제 '페인엔젤 이부' 제형 크기를 축소해 복용 편의성을 높인 리뉴얼 제품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페인엔젤 이부는 이부프로펜 성분이 한 알당 400㎎ 함유된 고함량 소염진통제다. 이부프로펜은 빠른 통증 억제 효과를 가지면서도 위장장애 부작용, 간독성 위험이 낮다.

JW중외제약, 페인엔젤 이부
JW중외제약, 페인엔젤 이부

이 제품은 감기로 인한 발열과 요통, 생리통, 치통, 근육통뿐 아니라 류마티스 관절염, 급성통풍, 연조직손상 등 다양한 질환으로 발생하는 통증에 효과적이다.

페인엔젤 이부의 리뉴얼은 지난해 10월 '페인엔젤 프로'와 지난해 12월 '브레핀에스'에 이어 진행된 것이다. 복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제형 크기 축소에 중점을 뒀다. 이번 리뉴얼로 페인엔젤 이부의 제형 크기는 기존 가로 20.4㎜, 세로 10.1㎜에서 가로 16.6㎜, 세로 10.0㎜로 축소됐다.

여기에 패키지 디자인도 기존 가로형 디자인에서 세로형 디자인으로 변경해 차별점을 더했다.

JW중외제약은 향후 '페인엔젤 센'과 '페인엔젤 레이디' 제품까지 리뉴얼을 확대해 소염진통제 전체 라인업에 대한 제형 크기 축소 작업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페인엔젤 이부는 고함량 제품으로서 빠른 통증 완화 효과를 갖춘 소염진통제이며, 다양한 적응증에 복용 가능한 것이 장점”이라며 “이번 제형 크기 축소 리뉴얼을 계기로 기존 페인엔젤 진통제 라인업과 함께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