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MSP 파트너 디딤365, 네이버클라우드와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 MOU 체결

디딤365 장민호 대표(우측)와 네이버클라우드 임태건 전무(좌측)
디딤365 장민호 대표(우측)와 네이버클라우드 임태건 전무(좌측)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전문기업 디딤365(대표 장민호)는 네이버클라우드(대표 김유원)와 초대규모AI 대형언어모델(LLM)인 '하이퍼클로바X'의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네이버클라우드와 함께 공공 및 교육 분야를 포함하여 다양한 산업영역으로 하이버클로바X 생태계 확장이 가능하게 됐으며, 하이퍼클로바X를 도입하고자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생성형 AI 도입에 필요한 최적의 서비스 및 기술 지원을 제공하게 된다.

디딤365는 네이버클라우드 AI MSP 파트너로서 하이퍼클로바X에 대한 프리세일즈/컨설팅, 프롬프트&데이터 엔지니어링 등 LLMOps 구축은 물론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 전 영역에 대한 기술 협력을 기반으로 하이퍼클로바X를 보다 빠르고 쉽게 도입할 수 있게 지원한다.

또한 디딤365는 기존 공공부문과 산업 전 분야에 걸쳐 다수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공공/민간/금융 클라우드, SaaS전환, 네이버웍스, CSAP 컨설팅 등 다양한 사업에서 네이버클라우드와 협력을 추진해 왔다. 최근 AI 비즈니스 전담 조직을 구성하여 △AI 서비스 컨설팅 △아키텍쳐 설계 및 MLOps/LLMOps 구성 △데이터 수집·분석 서비스 구현 △AI 서비스 모니터링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장민호 디딤365 대표는 “하이퍼클로바X가 갖고 있는 경쟁력을 최대한 활용하여 AI디지털교과서 사업을 포함하여 다양한 B2B 시장에서 AI MSP로의 입지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