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K(캐리어냉장)는 'CRK 비전 및 신제품 설명회'를 열고 글로벌 캐리어의 기술과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시장을 선도하겠다고 26일 밝혔다.
CRK는 24일 'CRK 비전 및 신제품 설명회'를 개최하고 고효율, 친환경, AI 디지털 솔루션 분야로 혁신적인 도약을 선포했다.
강성희 CRK 회장은 '30% 성장, 30% 신상품 개발, 30% 조직 변혁'을 통한 사업 비전을 공개하며 “국내 냉동 및 냉장 시장의 1위 기업을 넘어 글로벌 토탈 솔루션기업으로 시장을 확대하며 더욱 비상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오텍그룹의 강성희 회장을 포함한 본사 임원 및 관련 임직원, 전문점 대표(협력사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비전 및 설명회를 통해 CRK는 글로벌 캐리어와의 전략적 협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의 기반이 되는 플랫폼 비즈니스 강화와 뉴 콜드체인 고도화 목표를 선언했다.
강 회장은 “앞으로 CRK는 경쟁력 있는 인버터 냉동기 풀라인업 신제품을 출시하고 국내 1위 냉장, 냉동 시스템 전문 기업을 넘어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며, “쇼케이스 디자인의 차별화, 친환경 제품 개발 등으로 소비자의 선택 범위를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캐리어의 유통망을 활용한 인버터 냉동기, 친환경 쇼케이스 등 고효율, 친환경 제품 판매를 통해 글로벌 사업 확장의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글로벌 캐리어와 협력을 강조했다.
CRK는 냉동기 및 쇼케이스 기기 판매 중심에서 유지 보수 시스템을 결합한 매장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존의 냉장비 판매에서 벗어나 매장 운영에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를 패키지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매장운영 편의성을 증대시킬 계획이다. 또, CRK는 AI솔루션을 고도화하여 무인 판매 및 물류시장의 미래를 선도할 계획이다.
CRK는 캐리어의 냉동, 냉장의 차별화되고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감성 가전 모드비 브랜드의 와인 및 김치 에디션 등 복합 냉장고를 출시하여 1~2인 가구에 적합한 NEW LIFE 스타일을 선도하고 세탁기 등의 풀라인업을 출시하여 생활가전으로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
-
김신영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