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동네백과로 동네 맛집·미용·병원 정보 제공

당근, 동네백과로 동네 맛집·미용·병원 정보 제공

당근은 동네생활 '동네백과'에 다양한 지식과 알짜 정보들이 쌓여가며 지역 주민들의 궁금증 해결사 역할을 해내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동네백과는 동네생활 게시글 중 현지 주민들이 남긴 유용한 정보성 글을 한데 모아 보여주는 기능이다. 댓글이 많이 달린 인기글이나, 오랜 기간 조회수가 꾸준히 증가하는 정보성 댓글 등 실제 동네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도움이 될 만한 게시글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동네백과는 △맛집 △미용 △병원 △육아 △운동 △기타 등 카테고리로 구성돼 지역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분야별로 확인할 수 있다. 기존 포털이나 SNS에서 찾기 힘든, 실제 지역 주민들만 알 수 있는 알짜 정보들이 수시로 올라오면서 양질의 지역 정보들이 활발히 공유되고 있다.

지역 주민이 동네 정보를 공유할수록 여러 이웃 생활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고, 유용한 정보가 점점 늘어나며 이웃 간 유대감과 소속감이 깊어지는 효과도 기대된다.

최진영 당근 동네생활 담당자는 “동네백과는 우리 동네 생활에 꼭 필요하지만 SNS나 포털에서 찾기 어려운 알짜 정보를 이용자가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는 공간”이라며 ”당근 이웃이 함께 만들어가는 '지침서'로 자리잡힐 수 있게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