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하이키(H1-KEY)가 매력적인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하이키(서이, 리이나, 휘서, 옐)는 26일 오후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 출연해 신곡 'Thinkin' About You(띵킨 어바웃 유)'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하이키는 차분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재킷에 슬리스탑, 뷔스티에, 레그워머 등 우아하면서도 개성 있는 의상을 착용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멤버들은 스타일리시한 착장에 어울리는 물오른 비주얼을 과시해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무대는 멤버들의 감미로운 목소리로 이뤄진 환상적인 하모니가 돋보였다. 초반부를 절제된 감성으로 빌드업한 하이키는 하이라이트에서 폭발하는 아름다운 화음으로 시청자들에게 묵직한 힐링과 감동을 선사했다.
하이키의 새 디지털 싱글 'Thinkin' About You'는 데뷔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영어곡이자 'H1-KEYnote' 프로젝트의 포문을 여는 곡이다.
포근한 느낌의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와 미니멀한 드럼, 베이스가 어우러진 팝 스타일 장르의 곡으로, 귓가에 쓸쓸하면서도 달콤하게 녹아드는 멤버들의 감성적인 보컬과 하모니가 인상적이다.
'Thinkin' About You'는 발매 첫날 멜론 핫100 차트에서 20위권대에 진입했고, 아이튠즈에서도 4개국 상위권에 안착하며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음원사이트 및 커뮤니티에서도 음악팬들의 호평이 쇄도하는 등 '믿고 듣는 하이키'의 진가를 발휘 중이다.
한편 하이키는 지난해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로 큰 사랑을 받았다. 멜론, 지니뮤직 등 연간 차트 상위권을 차지했으며, 오는 2월 29일 오후 8시 개최되는 제 21회 한국대중음악시상식에서 올해의 노래와 최우수 K팝 노래 2개 부문 후보에 선정됐다.
전자신문인터넷 최현정 기자 (laugardag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