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는 최근 '해외전시회 정보드림' 시리즈로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주간 탐방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제42회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는 매년 1월에 개최된다. 각국 의료·제약 산업 리더가 참석해 새로운 기술과 비즈니스 동향을 논의하고 산업 발전을 모색하는 세계 최대 제약 바이오 행사다.
보고서는 올해 JPM 콘퍼런스에서 주목할만한 세 가지 2024년 바이오산업의 핵심 키워드로 인공지능(AI), 비만치료제(GLP-1), 항체-약물접합제(ADC)를 각각 꼽았다.
또 부대행사인 △바이오테크 쇼케이스 △초기투자 파트너링 행사(RESI) △한국바이오협회 글로벌 IR △코리아 나이트 △굿윈(Goodwin) + KPMG 심포지엄 등 2024년 바이오산업 트렌드와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박성호 KOTRA 북미지역본부장은 “이번 보고서는 산업별 대표적인 글로벌 전시회로 우리나라 기업에 생생한 최신 산업트렌드 정보를 전파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면서 “이와 함께 미국 지역 최초로 뉴욕무역관에 설치된 'K-바이오데스크'를 활용해 바이오제약 분야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넓히고 기업들이 구체적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보고서는 KOTRA의 글로벌 전시 플랫폼인 전시 포털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윤희석 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