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DAY6(데이식스)의 곡 '예뻤어'와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가 역주행 인기를 모으고 있다.
DAY6가 2017년 2월 발표한 앨범 'Every DAY6 February'(에브리 데이식스 페브러리) 타이틀곡 '예뻤어'와 2019년 7월 미니 5집 'The Book of Us : Gravity'(더 북 오브 어스 : 그래비티) 타이틀곡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가 최근 많은 리스너들의 아낌없는 애정을 받으며 차트 역주행 중이다.
약 7년 전 발매한 '예뻤어'는 1월 31일 자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 일간 차트 34위에 올랐고, 5년 전 공개한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는 48위를 기록하는 등 꾸준한 상승 추이를 보이고 있다.
특히 '예뻤어'와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는 Young K가 단독 작사를 맡고 DAY6 멤버들이 작곡에 참여한 곡이기에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역주행 인기에 힘입어 유튜브 등에서는 규현과 샘 김의 '예뻤어' 영상을 비롯해 여러 선후배, 동료 아티스트들의 DAY6의 노래를 커버하는 콘텐츠도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다.
DAY6는 섬세한 표현이 녹아들어 있는 가사와 멜로디로 '믿고 듣는 데이식스'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지난 2023년 12월에는 약 4년 만에 완전체 단독 콘서트 'DAY6 Christmas Special Concert 'The Present : You are My Day''(크리스마스 스페셜 콘서트 '더 프레젠트 : 유 아 마이 데이')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났다.
한편 DAY6는 성진을 시작으로 Young K(영케이), 도운, 원필까지 멤버 전원 군을 제대해 여백기의 끝을 알렸다.
전자신문인터넷 최현정 기자 (laugardag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