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PO, 2024 글로벌 어워드 참가기업 모집

WIPO, 2024 글로벌 어워드 참가기업 모집

세계지식재산기구(WIPO)는 3월 31일까지 세계 중소기업·스타트업을 대상으로 '2024 글로벌 어워드'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WIPO는 국제연합(UN) 산하 지식재산분야 국제기구로 중소기업 지식재산 사업화를 촉진하고, 발명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2022년부터 매년 5~7개 혁신 중소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세계 신청 기업 중 서류심사를 거쳐 지식재산권 사업화 성과, 경제·사회·문화적 파급효과와 기여도 등을 기준으로 25여개 후보기업을 추려낸 뒤 5월께 최종 7개 기업을 선정한다.

수상 기업은 7월 WIPO 총회 시 개최되는 글로벌 어워드 시상식 참가, 자금조달과 파트너십 기회를 넓히는 후원 프로그램, 지식재산 사업화를 위한 맞춤형 멘토링 등이 제공된다.

참가 대상은 직원 300명 이하, 연 매출 1500만달러(약 200억원) 이하 중소기업이다. 신청·접수 내용과 기타 자세한 사항은 WIPO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인식 특허청 산업재산보호협력국장은 “특허청은 그동안 WIPO 국제회의, WIPO 사무총장 방한 등 계기에 WIPO 사무국은 물론 193개 회원국에게 우리나라 지식재산을 활용한 경제성장 노하우를 적극 소개해왔다”며 “이번 대회에 우리 기업이 많이 참여해 최종 선정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양승민 기자 sm104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