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가 유아 및 초·중등 스마트러닝 브랜드 '아이스크림 홈런(이하 홈런)'에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초등 1학기 신규 콘텐츠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2022 개정 교육과정은 언어와 수리, 디지털 기초 소양과 개별 맞춤형 교육을 목표로 한다. 3월부터 적용되는 초등 1~2학년 과정은 입학 초기 적응 활동이 개선되고, 한글 해득 교육과 실외 놀이 및 신체활동 내용이 강화됐다.
홈런은 교육과정에 발맞춰 초등 1~2학년 과정에 다양한 유형의 영상과 활동을 오픈했다. 학습자가 친밀감을 느끼도록 캐릭터 '홈런 프렌즈'를 활용해 쉽고 짧은 게임 형태의 학습 위주로 구성했다.
학습 콘셉트는 강의를 마친 후 캐릭터 친구를 도와 성취감을 얻고, 이를 통해 매일 학습을 하게 만드는 선순환 구조를 채택했다. 또 캐릭터 통한 단원 학습으로 친밀감을 쌓고, 학습 완료 시 도전 의식과 동기 부여를 향상시키는 플로우로 구성했다.
국어는 문해력 향상을 목표로, 수학은 기초를 다지고 집중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작했다. 통합은 풍부한 경험과 흥미를 쌓을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했다. 새로운 콘텐츠는 홈런 학습기에서 '학교 공부' 중 '학교 공부 예복습' 코너에서 이용 가능하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초등 1~2학년 콘텐츠인만큼, 짧은 시간에 집중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캐릭터와 스토리텔링에 신경을 썼다”며 “교과 학습은 물론 학교생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하정 기자 nse03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