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기내식 콘셉트 '하나 트래블로그' 간편식 5종 선봬

모델이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협업 간편식을 살펴보고 있다.
모델이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협업 간편식을 살펴보고 있다.

CU는 하나카드 '트래블로그'와 협업해 기내식 콘셉트 간편식 5종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하나카드가 해외 가맹점 이용 수수료, 해외 ATM 출금수수료 무료, 환전 100% 우대 등 혜택을 담아 출시한 해외여행 금융 서비스 플랫폼이다. 현재 해외 체크카드 이용액 점유율 1위인 해외여행 특화 카드다.

이번 협업으로 트래블로그는 온라인에서만 발급이 가능했던 카드를 하나은행 오프라인 영업점에서도 신청할 수 있게 됐다. 편의점을 통해 고객 접점을 넓혀가려는 목적이다. 이미 CU와 하나은행은 업계최초로 편의점과 은행을 결합한 '금융 특화 편의점'을 운영하며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어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었다는 평가다.

트래블로그 간편식은 '편의점에서 즐기는 기내식'을 콘셉트로 일본, 미국 등 각 국가의 대표적인 음식들을 간편식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하와이 전통 '아메리칸 정식' △일본 '북해도식 스프 커리' △가라아게 유부초밥 △명란마요 삼각김밥 △유러피안 런치팩 등 5종을 선보인다.

이달 말일까지 트래블로그 간편식 구매 시 트래블로그 마스터카드를 하나페이에 넣어 결제하면 구매금액의 50%, 실물 카드로 결제하면 30%를 현장에서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임지훈 BGF리테일 제휴마케팅팀장은 “고객 반응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편의점에서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고 싶어하는 기업의 서비스 제휴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며 “이종업계화 협업은 신규 수요를 창출하는 동시에 다양한 시도를 펼치는 CU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