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석사학위논문 내용 발표 및 논문 작성법 Q&A 특강 개최

전공 졸업생 특별 강사 초청
논문 작성 전체 과정 질의 응답 통해 진행 예정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문화창조대학원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 전공이 오는 17일 전공 재학생 및 신입생을 대상으로 '석사학위논문 내용 발표 및 논문 작성법 Q&A'라는 주제 특강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특강은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 전공을 졸업한 졸업생들을 특별 강사로 초청하여, 논문 내용을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하나의 특강마다 개별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하여, 앞으로 논문을 작성하게 될 원우들이 논문 구상에서부터 작성까지의 전체 과정을 구체적으로 이해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특강의 순서는 △지구시민사회 내 한국 국제NGO(INGOs)의 성격과 활동에 관한 심층 연구(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 전공 2022학년도 후기 졸업생 문귀호) △영산강 유역 물관리 거버넌스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 전공 2023학년도 전기 졸업예정자 김도형 원우) △폴리널리스트에 대한 언론인의 인식 연구(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 전공 2023학년도 전기 졸업예정자 정진호 원우)의 순서로 진행된다.

특강 강사로 나선 문귀호 졸업생은 현재 '국제그린크로스' 한국지부의 설립자 겸 국가조정관이자, 문화재청 소관인 '국제문화재전략센터' 활용실장으로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연구 실적을 바탕으로 작성한 석사학위논문에 대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영산강 유역 물관리 거버넌스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라는 제목의 석사학위논문을 작성한 졸업예정자 김도형 원우는 현재 '영산강 살리기 네트워크' 및 '영산강유역환경청'에 소속돼 해당 연구에 관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KBS 대전방송총국'의 외주제작 PD이자 '아힘TV'의 책임프로듀서인 졸업예정자 정진호 원우는 언론인으로서 체득한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폴리널리스트'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체계적인 데이터로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번 특강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문화창조대학원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 전공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