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 올거나이즈가 글로벌 보안 인증인 'SOC-2'와 'HIPPA'를 획득했다.
이번에 획득한 'SOC-2'는 미국 CPA협회(공인회계사협회) 기준 보안지침으로, 시스템이 고객의 중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유지하도록 설계됐음을 인정받은 기업에게만 부여된다.
아울러 미국의 건강보험 이동성 및 책임에 관한 법률인 'HIPPA' 인증도 획득했다. HIPPA는 개인 건강 정보 보호와 전자 의료 기록의 안전한 취급을 보장하기 위해 설계된 법률로, 개인 건강 정보 보호와 보안, 데이터 침해 관련 중요 요소를 충족해야 인증 받을 수 있다.
올거나이즈는 이번 보안 인증 획득으로 고객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관리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 받았다고 밝혔다.
올거나이즈는 자체 거대언어모델(LLM) 애플리케이션(앱) 마켓인 '알리' 플랫폼을 통해 기업에 다양한 AI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GPT와 하이퍼클로바X, 올거나이즈 자체 모델 중 필요한 앱을 골라서 현업에 바로 활용하거나 직접 생성해 사용할 수 있다.
2017년 창업한 올거나이즈는 AI로 기업 생산성을 혁신하는 LLM 올인원 솔루션 기업이다. KB증권, 현대캐피탈, 일본의 미쓰이스미토모은행(SMBC) 금융그룹, KDDI, KAO, 미국의 트래블러스 등 누적 200개 이상 기업에 LLM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창수 대표는 “올거나이즈는 보안이 최우선인 금융사, 보험사를 비롯한 다양한 기업 고객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보안에 대한 엄격한 규제를 통해 고객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
-
김명희 기자기사 더보기